티스토리 뷰

흔적들/영화|도서

[블루레이]언어의 정원

완소그분 2013. 12. 30. 03:32
언어의 정원 - 블루레이
배급 : 신카이 마코토
출시 : 2013.12.19
상세보기



극장에서 보고 난 후, 블루레이 발매만을 기다리던 언어의 정원!



외부케이스 전면부 입니다. 무난하게 포스터 이미지로 되어있네요.



외부케이스 후면부



블루레이 케이스 전면부 입니다. 블루레이 케이스도 이미지가 같네요..



블루레이 케이스 후면부



북클릿이랑 블루레이 디스크입니다.




북클릿에는 감독님 인터뷰와 작품설명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 구매 특전으로 언어의 정원 일본어판 감독님 사인인쇄 포스터도 주는데, 포스터는 꺼내서 찍기 힘드니까 생략. 랄까 이걸로 일본어판 포스터 4장째....;;포스터 말고 다른 거 주길 바랬는데...ㅠㅠ


블루레이는 예약구매한터라 바로 받았는데, 재생을 오늘에서야 해봐서 글을 이제 쓰네요...

영상은 극장에서 볼 때도 환상적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블루레이로도 너무 좋았습니다. 진짜 와...이건 영상이 깔끔해서 그런지 다른 블루레이들에 비해 더 선명한 느낌입니다.


음향쪽도 만족. 개인적으로 일본어 음향이 한국어 더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원래 있던거에 더빙을 해야하다보니까 배경음이 일본어쪽이 미세하게 더 좋았습니다. 일본어판 BD에는 OST도 같이 있었다는데, 없어서 약간 아쉽습니다..


번역은 자막의 경우 수정을 좀 해줬으면 했는데, 극장 상영 당시 자막 그대로 수록된 것 같네요ㅠㅠ 의미가 틀린 부분은 없지만, 좀 아쉽달까, 거슬리는 부분이 있어서 수정해주길 바랬는데...

러닝타임이 45분이라서 더빙판, 일본어판 둘 다 다시 봤는데, 역시 번역은 더빙판이 훨씬 좋습니다. 


스페셜피쳐 기대 안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볼 만 해서 만족. 언어의 정원 같은 경우 세부 사항 안보고 그냥 예약 구매 뜨자마자 바로 구매했거든요...워낙 마음에 들었던 작품이라.

감독님 오디오코멘터리 한국어 자막도 착실하게 수록되어 있어서 이것도 만족!


극장에서 보며 울컥하게 만든 클라이막스 부분은 몇번이고 돌려가며 다시봐도 감동이었습니다. 일본어 음성으로도 봤다가 되감기해서 한국어 더빙으로도 보고, 또 다시 자막 치우고 일본어 음성으로도 다시 보고...근데 진짜 봐도봐도 마지막 「Rain」노래 나올 때 울컥하는 건 변함이 없습니다.

허나 여러번 돌려보니까 확실히 앞부분은 좀 느슨하네요...그래서 챕터설정으로 클라이막스부분만 다시 본 거 지만...


아직 올해가 이틀 남았지만, 2013년 봤던 작품 중 가장 좋았던 작품을 꼽으라면 단연 언언의 정원입니다.

댓글